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김천상공회의소

포토뉴스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1사1청년더채용하기「2019 김천 일자리 한마당」 개최
작성자 백영진 작성일 2019.06.05

일자리는 모두의 행복입니다 슬로건으로 우수채용기업과 구직자간 좋은 만남의 장 돼 -

 

  김천상공회의소(회장 김정호)는 지난 65일 오후 130분 김천종합스포츠타운 주차장에서 2018 김천 일자리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날 본 행사를 주관한 김정호 김천상공회의소 회장을 비롯해 김충섭 김천시장, 김세운 김천시의장, 백성철 김천시의회 부의장, 나영민 김천시의회 운영위원장 및 시의원, 나기보 도의원, 박판수 도의원, 이승관 고용노동부 구미지청장, 이주원 김천소방서장, 마숙자 김천교육장, 이은직 경북보건대학교 총장, 윤옥현 김천대학교 총장, 정갑성 한국노총 김천지부 의장, 최한동 김천시체육회 종목별 회장단협의회장 등 주요 기관 및 단체장, 기업체 대표 등 50여명의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구인기업 담당자와 구직자 등 2,000여명이 참석해 일자리 한마당 행사가 큰 호응과 참여 속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일자리는 모두의 행복입니다를 슬로건으로 김천시와 경상북도, 고용노동부 구미지청이 주최하고, 김천상공횡의소와 경북보건대학교, 김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가 공동주관으로 참여했다. 김천대학교, 경북경총, 김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 구미여성인력개발센터가 후원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도로공사 등 혁신도시 공공기관과 코오롱, 두산전자사업 등 대기업을 비롯해 지역 우수중소기업인 계양정밀, 오리온테크놀리지, 한독 등 51개사가 참여했으며, 구직자와 구인기업 간 현장면접 기회를 제공해 일자리 미스매칭을 해소하는 한편 적성검사, 면접서류 컨설팅, 창업컨설팅 등 다양한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채용의 큰 장()으로써의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김정호 회장은 축사를 통해 산업과 경제 환경 변화와 정부정책의 영향으로 기업 채용과 구직자의 취업 환경이 개선되지 않고 불확실성이 지속되고 있다구직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이번 박람회가 구인·구직자 간 소통과 이해를 통해 지역 일자리 문제를 해소하는 한편 경제 활력제고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인사하고, 상의차원에서 오늘 행사의 성과를 관리해 더욱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이어 이은직 경북보건대 총장은 지역 교육기관으로써 양질의 전문인력 양성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하고 좋은 일자리에 보다 많은 분들이 취업하시길 기원드린다고 인사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일자리가 모두의 행복이다고 말하고 오늘 좋은 만남의 장을 만들었으니 좋은 결과가 나오길 바란다고 인사하고 일자리 창출과 관련한 시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김세운 김천시의장은 의회차원에서 적극적으로 도와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가 조금 더 활력을 찾을 수 있겠다고 인사했다.

 

  한편, 2016년부터 개최되고 있는 동 박람회는 매해 약 50개의 지역 대··소기업 및 공공기관이 참여하고 각 대학교 및 고등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을 비롯해 일자리를 찾고 있는 일반인 등 약 2천여 명의 구직자들이 방문해 200여명이 일자리를 찾는 등 실질적인 취업으로 이어져 희망을 줄 수 있는 뜻 깊은 명실상부한 지역 채용 한마당 행사로써 기업들의 구인난 해소와 기업 경영의 활력 제고뿐만 아니라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다.

 

김천상공회의소

(우)39545 경상북도 김천시 시청로 137 (신음동)

Copyright (c) 2017 gimcheoncci, All Right Reserved.